

"사람은 모두 죽어요."
눈처럼 새하얀 백발은 아마 새치인 듯 보인다. 오른쪽 날개뼈 뒤, 척추선을 따라 내려가는 레터링 타투. "Memento Mori" 흔하지만 제법 의미심장한 말 아닌가.
왼쪽 눈은 푸른 홍채 대신 빛을 잃은 탁한 유리구슬이 존재하는 듯 싶다. 실제로 의안이라는 소리는 아니고, 그만큼 망가진 눈동자가 자리한다.
SOCIOPATH
이름
장화 (가명)나이
27키/몸무게
178 / 표준 - 3성별
남
소시오패스
성격
안경 너머로 어른거리는 무감각한 두 눈동자는 이따금씩 의미라곤 한 톨도 없는 시선을 타인에게 던지곤 한다. 텅 비어있는 눈길만큼이나 자신 외의 것들에게 결여된 감정은 오로지 ‘나’ 만을 위해 존재할 따름이다. 분노, 슬픔, 기쁨. 모든 것은 스스로라는 큰 우리 안에 갇혀 그 바깥을 전혀 보려 들지 않고, 그렇게 작용하지 못한 감정은 다른 이들에게 닿을 수조차 없는 것이 당연한 일이었다. 이기심이라면 이기심일 수 있겠다. 아니, 사실 개인주의적이라는 미화된 표현으로 포장하기엔 그의 외면이 너무나도 컸다. 남들과 소통하고 함께 걸어가는 능력 대신 그가 가진 것은 자신의 이익을 최선으로 두고 그를 위해 움직이는 일.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에 있어 일말의 동정이나 도움조차 남들을 위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모두 셈에 의한 자익을 챙기려는 의도에 부합하여 행하는 일이지. 못내 차가운 뇌리 속은 개인의 이익을 위한 계산으로 가득 차 외면의 가식을 제외한 조금의 따스함도 용납지 못하였다. 언제나 절제된 경어로 나라는 존재를 포장하며 이면의 잔인함과 배덕함을 숨기는 데에 전력을 다할 뿐. 예의 따위를 표하려는 마음은 바닥에 무한히 수렴한다. 그의 놀라운 연기에 힘입어, 그에게 있어 내면의 외로움 같은 건 아예 존재치 않는 것처럼 보였다. 어쩌면 흉하다 뵐 수 있는 왼쪽의 망가진 눈마저 그는 환한 웃음과 눈부신 친절로 천사의 눈인 양 타인이 자신을 포장하도록 만들었다. 그만큼 그는 그의 마음에도 없는 웃음을 목적에 의해 지어내기를 잘 했다. 비상한 머리는 비단 숫자놀음에만 용한 것은 아니었던 모양이었다. 그는 그 자신에게 없는 것이나 다름없는 타인을 위한 마음, 즉 공감이나 배려 등을 단지 그의 필요에 의해 흉내 내고 가식적인 껍데기로 탈바꿈해 위장하곤 하는 것을 어쩌면 즐겼다. 그리고 그가 베푼 친절에 매달리는 어리석은, 멍청한 사람들을 사냥이 끝난 개 마냥 하나 둘 아무렇지도 않게 쳐내는 것을 즐겼다. 쳐내어진 사람들이 제아무리 그에 대한 실체를 발설하려 한들, 아무도 그 사람들의 편에 서지 않을 것이란 것을 알았기에. 그가 쳐낸 사람들이 스스로 무너지는 것을 보는 것도 그의 당연스러운 일과 중 하나에 지나지 않았다.
범죄경력
?기타사항
1. 주머니 속에 항상 약을 소지하고 있다. 약의 종은 모르핀 및 아스피린으로 보인다.
2. 메모중독. 작은 것 하나하나 메모해놓는 습관이 있다. 종이가 없으면 펜으로 손에 곧장 적기도 한다.
3. 물려받은 재산으로 해외에 가 요리 공부를 했다. 그 결과 젊은 나이에 한국에서 인정받는 쉐프가 되어 현재는 레스토랑 브랜드의 최고 경영자 자리를 꿰차고 있다.
4. 오래 전 ‘어떤 사고’ 에 의해 왼쪽 눈의 시력을 잃었다. 그리고 왼쪽 눈의 이러한 장애 때문에 더욱 주변의 이미지가 좋은 듯하다. 역경을 이겨낸 그의 성공 스토리, 라는 주제로 TV 쇼에도 몇 번씩 불려 나가곤 한다고. 방송으로 유명세를 탄 감도 없지만은 않다.
5.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볼펜 끄트머리를 딸깍대는 버릇이 있다.
6. 특별히 아끼는 것은 동백이 수놓아진 하얀 손수건.
7. 매운 음식이나 단 음식은 사절. 커피 역시 설탕이나 프림은 일절 넣지 않는다.
8. 견과류 알러지.
-
9. 혼혈. 눈이 푸른 것도 그 때문.